QT

QT

6/20(토)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6-08 12:46 조회102회 댓글2건

본문

e96f0b767a7f4b7679ebb161015c73ff_1591638319_8955.png
e96f0b767a7f4b7679ebb161015c73ff_1591638320_2747.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사랑의 갑옷을 입자,  롬 13:12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OBSERVATION

Summary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며 지금은 자가가 깰 때임을 말씀한다.

Who is God
•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모든 율법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다. 
• 하나님은 잠자는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깨우신다
• 하나님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빛의 갑옷을 입고 무장하기를 원하신다.  최고의 빛은 사랑이다. 사랑으로 무장하자

APPLICATION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다.  이어서 바울은 지금은 자다가 깰 때가 되었으며 빛의 갑옷을 입고 무장하라고 말씀한다.  잘 때는 부드러운 잠옷을 입는다. 그러나 일어나면 활동할 수 있는 옷을 입는다. 그런데 그 위에 갑옷을 입으라고 권면한다, 갑옷은 딱딱하고 불편하다.  나는 불편한 옷을 제일 싫어한다.  그런데 지금은  원수의 공격이 사방에서 있기에 전쟁을 위한 갑옷을  입고 무장해야하는 때이다. 본문 가운데 최고의 갑옷은 사랑의 갑옷임을 깨닫는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자신처럼 사랑하는 것이 원수의 공격을 이기는 최고의 갑옷이다.  우리는 마음 속에 슬며시 들어오는 미움, 원망, 섭섭함등을 별 것 아닌 것처럼 생각하고 잊어버리고자 하고 불편한 주변의 사람들을 피하고자 한다.  그런데 바로 그런 불편한 관계들을 통하여 원수는 우리의 심령을 약하게 하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막히게 하고 마귀의 하는 일들,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일을 한다.

주변의 모든 관계들을 돌아보라, 다 풀고 용서하고 축복하고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빛의 갑옷인가? 잘 안되면 간절히 기도해야 한다.  어거스틴이 어머니의 오랜 기도 덕분에 회개하고 돌아와서 교회도 다니고 성경도 읽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도 했다. 그러나 수년동안 과거의 잘못된 습관에 익숙해져 버린 정신 상태에서 헤어나지를 못했다. 그는 이렇게 고백한다 . “ 주님은 나의 낡은 옛사람에 속한 습관의 밧줄을 당장 끊어주지 아니했다. 나는 내 속으로 지금 당장 끊어버려야지 지금이야말로 이 줄을 벗어버릴 때 입니다 라고 외쳤다. 나는 옛 사람을 벗어나기 위해서 발버둥을 쳤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죄악을 포기하고 새로운 삶을 향하여 달려가려하면 할수록 더 큰 불안과 공포가 엄습하여 나를 떨게 했다. 나의 옛시절의 아가씨들이 나를 붙잡고 놓아주지 아니했다. 내게 달콤한 음성으로 속삭였다. ‘ 당신이 우리를 버리고 갈 수 있나요? 당신이 없다면 우리가 외롭게 지낸다는 것을 모르세요? 정든 우리를 버리고 어떻게떠날수있어요?’ “ 그의 고민과 갈등은 극에 달했다. 내 영혼 깊숙이 숨어져있는 내 인생의 비침함이 그대로 눈 앞에 드러났고 어느 날 강한 폭풍이 내 영혼을 흔들더니 내 눈에서는 눈물이 폭우처럼 쏟아지기 시작했다. 나는 통곡하고 싶었다. 나의 죄악으로 인한 큰 고통과 괴로움 중에 부르짖었다. ‘ 오 주님, 언제까지 내일 내일 할 것입니까? 왜 지금은 안됩니까? 왜 나의 더러운 생활을 이 순간에 깨끗이 끝내지 못합니까?’ “ 이와 같이 갈등하고 고통하는 어거스틴에게 하나님이 찾아오셨다., 그 순간 그는 이렇게 기록했다, “ 그 때 갑자기 이웃 집에서 한 음성이 들려왔다. 계속해서 반복되는 노래가사 같았다. ‘집어 들고 읽어라. 집어들고 읽어라. ‘ 나는 그 노래가 흔히 어린 아이들이 부르는 단순한 노래로만 들리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급히 가까이 있던 사도 바울의 서신을 펴들고 제일 먼저 내 눈길이 닿는 부분을 읽었다. 거기에는 이런 말이 기록되어 있었다.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며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나는 더 읽지 않았다. 더 읽을 필요가 없었다. 이 말씀은 광명한 확신의 빛으로 내 마음을 비추어 내 속에 있는 모든 의심의 어두움을 물리쳐 주었다.

이렇게 빛의 갑옷을 입는 것이 아닐까? 간절히 죄를 미워하고. 용서와 회복을 결단하고 구하고 매달릴 때 죄와 미움은 떠나가고 성령께서 드디어 빛으로 임하시는 것이다.  빛의 갑옷을 입자.  불편한 모든 관계들의 회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간절히 기도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자.

Sin to avoid, 아직도 마음으로 완전히 용서하지 않은 관계들을. 회개한다
Promise to hold, 간절히 구하고 기도하면 주님은 도우신다
Action to take place 빛의 갑옷을 입으라. 사랑하고 용서하며 하나님 사랑의 빛 가운데 살라

하나님 아버지, 저에게 부어주신 한없는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며 마음을 다해 감사합니다.  모든 불편한 관계를 회복하여 주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사랑의 빛으로 무장한  빛의 갑옷을 입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더 하나님의 강권하시는 사랑을 부어주소서, 그리하여 빛으로 무장한 당신의 종 되게 하옵소서.  오늘 주님의 사랑으로 모든 이들을 품고 용서하고 용납하고 사랑할 것을 결단합니다.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Rom 13:8-14
Make no provision for the flesh

SCRIPTURE
But put on the Lord Jesus Christ, and make no provision for the flesh in regard to its lusts. (Rom 13:14)

OBSERVATION
Summary
- Paul puts a great emphasis on love as the key virtue in Christian life, followed by the call to discern the time and live in the manners of the day and make no provision for the flesh.

Who is God?
- He wants us not to be swallowed by sin but to live a life with Christ and in Christ. 
- He wants and helps us to take the light, instead of darkness, and choose Christ, instead of the flesh and its lusts.

APPLICATION
Even saints and ministers could fall into lusts. That’s why we must “awaken from sleep (v. 11).” You should clearly say NO to ‘the spirit of stupor’ in Jesus Name. The moment you do so, you will awaken! Praise the Lord! Then, you should continue to choose to make NO provision for the flesh. Give no room or fodder to “every imagination of the thoughts of the heart (Gen 6:5).” Instead, cast them down (2 Cor 10:5)! Last but not least, choose Christ. Put on the armors of light and put on Christ Jesus! He is your best friend. He is your savior. He is your groom and He is your King. The hope of glory and the king of glory.

- Sin to avoid: every vain imagination that only gives room to the flesh.. Instead, cast away the lie to 'befriend' or 'dwell on' any evil or vain imagination.
- Promise to hold: God gave you the armor of light to put on and His Name is Christ Jesus.
- Action to take: Say no to the flesh and give no fodder to it, but love the most blessed Christ with all your heart.

PRAYER
Lord, help me awaken and put on You, Your armor of light, and live in Your love and power always. Cover me and wash me always by Your Blood!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