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7/1(수) 싸움에 나갈 만한 모든 자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6-29 09:31 조회78회 댓글3건

본문

a96a536a7956aeee12fe353c6ee619a4_1593440986_287.png
a96a536a7956aeee12fe353c6ee619a4_1593440987_6273.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 주님의 좋은 군사로 준비되라.  민 1:3

이스라엘 중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모든 자를 너와 아론은 그 진영별로 계수하되

OBSERVATION

Summary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싸움에 나갈만한 백성들의 수를 계수하라고 명하신다.

Who is God
하나님은  교회가 군사 공동체로 준비되기 원하신다.

APPLICATION

이스라엘 자손은 애굽에서 나온 후 제2년 1월 1일에 성막을 건립했었고, 그로 부터 한 달 후 제2년 2월 1일 시내 광야 회막에서 이스라엘 자손중 싸움에 나갈만한 자를 계수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이 모세에게 떨어졌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군대로 세워질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신 것이다.  가나안 정복은 공동체를 통한 정복이었다,  이 땅의 교회도 군사 공동체로 정비되어야 한다.  함께 도착해야할 가나안 천국이라는 공동의 목적지가 있고,  공동의 원수 사단을 이 땅에서 축출하기 위하여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군사 공동체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무나 군대로 모집하라 명하지 않으셨다.  싸움에 나갈만한 자들을 계수하라 하셨다, 영적 전쟁에 참여할만한 자들은 어떤 자들인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군대로 세워지기 전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시내산에서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 하나님으로부터 율법을 받았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과의 분명한 언약 관계가운데  세워져야 한다. 무서운 세력을 가지고 점점 이 세상을 포학하게 다스릴 사단과 싸워야 할 하나님의 군사들은 무엇보다도 하나님괴 확실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하나님을 나를 참으로 사랑하시는 아버지로 고백하며,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가운데 살아가는가 

이스라엘백성들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았다.  하나님의 군사들은 무엇보다 말씀으로 무장해야 한다. 전신 갑주의 대부분이 하나님의 말씀과 연결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말씀대로 순종하고 말씀대로 믿으며 사는 자는 가장 강력한 무기와 갑옷을 입는 자이다.  전쟁의 영웅, 다윗이 얼마나 말씀을 사모하였는가? 
본문에서 이스라엘 가운데 군대를 정비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은 회막이 세워진지 정확하게 한 달만에 주어진 명령이었다. 회막은 하나님과 만나는 장소를 의미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과 만나는 장소가 세워지고, 제사장들이 임명되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구름기둥 불기둥으로 거하신 이후,  하나님께서는 비로소 군대를 정비하라 하신 것이다.  이스라엘이 군사 공동체로 세워지기 전에 이스라엘은 예배 공동체로 세워져야 했다.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기도하는 일을 먼저 충분히 해야 우리는 적과 씨울 수 있다. 

이제 하나님과의 관계가 말씀과 예배를 통하여 확실히 세워진 후 드디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군대를 정비할 것을 명하셨다. 군대를 정비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두드러진 것은 우두머리를 세우는 일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우두머리를 세우시고 그에게 하나님의 권위를 주심으로 하나님의 권위가운데 모든 군대가 움직여지길 원하셨다,  강한 군대가 되려면 모든 군사가 권위체계에 순종하는 질서가 세워져야 한다.  겸손히 권위 아래 순복하는 자가 전쟁에 나갈만한 자이다.  나의 군인으로서의 자세를 이상 4 가지 기준에 비추어 점검해 보라

Sin to avoid, 교단에서 성경 필사를 교인들에게 권하도록 명하였는데 내가 순종하지 않았다, 크게 찔림을 받으며 회개한다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당신의 교회를 군사 공동체로 정비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더욱 상부 권위에 순복하라

하나님 아버지, 제 자신 훌륭한 하나님 나라의 군사가 되도록 보다 상부 지시에 협력하고 순복하는 자가 될 것을 결단합니다. 교단의 지시가 때로는 마음에 안맞아 따르지 못했던 점들을 회개합니다. 우리 성도님들이 보다 주님의 좋은 군사로 준비되게 하옵소서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청종' 민1:1~15

“회막에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루시되”
OBSERVATION
SUMMARY
출애굽 1년1개월이 지나 약속의 땅으로 행군 하기 직전에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군인들을 계수하는 장면

Who is God
하나님은 회막에서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조직적으로 싸움을 하도록 준비시키신다

 Application
본문의 군인 조사를 보며 얼마전 성경 읽기 표에서 봤던 역대상21장의 다윗이 인구 조사하다가 하나님께 벌 받은 장면과 오버랩이되었다. 모세는 지금 비슷하게 인구 조사를 하고 있는데 벌을 받지 않고 있다. 반면 다윗은 인구조사 한번 잘못해서 백성이 7만명이나 죽는 엄청난 댓가를 치뤘다. 이 둘의 차이가 무었일까?
왜 하나님은 다윗의 인구 조사를 괘씸히 보셨던것일까? 본문으루자세히 관찰하며 두사건의 차이를 알수 있었다. 다윗의 인구조사의 시작은 사단이 일어나(대상21:1)로 시작하고 모세의 인구조사는 하나님이 회막에서 말씀하여 이루시되(민1:1)로 시작 되었다. 첫 단추가 중요한 것이었다.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인구조사를 하였고 다윗은 사단의 충동질로 인구 조사를 했던것이다. 다윗같은 위대한 사람이 이런 실수를 저지른다면 나같은 범인도 층분히 저지를 수 있는 일들이다. 나는 모든일의 결정의 주권을 하나님께 두는가? 나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진행하는가? 종이 한장 차이지만 결과는 큰 차이가 난다. 내가 하고 싶은일을 하는가? 주님이 명령하시는 일을 하는가.. 이것을 위해서 예배에 성공해야한다. 모세가 시내 광야 회막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한것처럼 깨어 있아야한다. 특히 리더는 더 더욱 깨어 있어야한다. 한사람의 실수로 7만명이 죽었다. 나의 잘못된 결정으로 예배팀원들이 우리의 가족들이 죽을수도 있는것이다. 어쩌면 영적으로 죽었는지도 모르겠다. 아이들에게 핸드폰을,노트북을 주어서 미디어에 마구 열려서 영이 죽고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도 된다. 예배팀원들에게 헛된 비젼을 심어서 본질을 잃어버리게 한것은 아닌지도 돌아본다. 이제라도 돌이키면 주님은 용서하시고 모든죄를 사하시고 불의에서 깨끗게 하시는 분이기에 이제라도 회개하고 작은 일들 하나 하나 조차 '주님께 응답 받고 결정'하기를 결단한다. 왜냐하면 주님의 지혜는 언제나 완벽하기 때문이다.
본문을 보면 조직적으로 12 그룹의 리더들을 세워서 조직적으로 대 이스라엘을 이끄시는것을 보면 배울수 있다. 주먹구구식으로 아무나 세우는것이 아니고 각 지파별로 균형있게 사람을 세워 치리하게 하시는 주님의 지혜를 배운다. 그래서 예수님도 수 많은 제자들중 12명의 수제자 리더를 세우신것일까? 아무튼 주님의 지혜는 언제나 선하시고 완벽하시다. 나는 항상 부족하기에 주님을 전적으로 의지할것이다. 주님의 말씀은 언제나 선하시며 주님을 의지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어 주시는 주님을 찬양한다.


Sin to avoid 임의로 내린 결정들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지혜로우시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어주신다.

Action to take place 아무리 선한 일이라도 하나님의 결제 받고 움직이기

기도
하나님 아버지 그 동안 임의로 행하고 결정했던 크고 작은 모든일들을 회개 하오니 지혜 주셔서 사명 감당에 부족함이 없도록 인도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Kate님의 댓글

Kate 작성일

QT - Ones who are able to serve in the army.

1. Scripture: Numbers 1:3
 You and Aaron are to count according to their divisions all the men in Israel who are twenty years old or more and able to serve in the army.

2. Observation
* Summary: There are two censuses in the book of Numbers (Numbers 1:1 to 4:49; Numbers 26) and today’s passages are the first one of the two.
Israelites who were over 20 years old and who could fight in a battle were called to serve in the army.
* Who is God?
God calls believers to be soldiers and the congregation to be the army of God.
God wants the Church and its saints to prepare for spiritual battles.

3. Application
After making the covenant with Israelites and giving the Law at mountain Sinai, the Lord told Moses to “Take a census of all Israelite community. Its purpose was preparation for military service because they had to go to war to conquer the promised land. They must be ready to fight.
But then, the question will arise about the timing of the next phase in Israel’s development. Why did they have to wait until the second year after the Israelites came out of Egypt?

When God called them out of Egypt, He already called them as armies!
“These are that Aaron and Moses, to whom the LORD said, Bring out the children of Israel from the land of Egypt according to their armies.” ( Exodus 6:26, KJV)
However, Israelites didn’t do any physical training until the second year, even though it was obvious that they are going to face the battlefield in order to get into the promised land. Instead of practicing military drills, they just learned how to worship God in the first year of living in the wilderness!
Why is that? I believe it is because worship is spiritual warfare!
Many Christians think of worship as something we do on Sunday morning such as singing a praise song and listening to a sermon. We've learned that worship is a way of encountering God and it empowers us for witnessing. However, not only that, worship aids us in spiritual warfare as well.  The worship and praise of the Lord give us victory over the enemies! When we worship God moves, the Lord who is strong and mighty in a battle for the battle is not ours, but God’s.

That’s why whom to worship and how to worship is more important than military training. We admit it or not, we are facing a soundless war in our daily life. In 1 Peter 5:8 says, our enemy the devil prowls around like a roaring lion looking for someone to devour. Moreover, the closer it is to the end, the spiritual war will be more and more hitting up.

So in conclusion, we must be awakened in the spiritual reality of worship and be mature enough to serve in the army of the kingdom as a soldier of God. So that we can overcome the enemies and win the victory that already won on the cross by Jesus Christ!

4. Prayer: Father teach me how to fight a good fight in the worship, and empower me to be a good a soldier of God for your glory!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