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9/13(주)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8-31 14:33 조회107회 댓글3건

첨부파일

본문

ac01d7c6e44f66b36f1565cbc84f274e_1598902384_5842.png
ac01d7c6e44f66b36f1565cbc84f274e_1598902386_8587.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유일한 대 제사장, 예수 그리스도,  민 17:5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는 싹이 나리니 이것으로 이스라엘 자손이 너희에게 대하여 원망하는 말을 내 앞에서 그치게 하리라

OBSERVATION

Summary
하나님께서는 아론의 대 제사장직분을 확증하시기 위하여 지파별로 12 지팡이를 증거궤 앞에 두게 하고 하나님께서 택한 자의 지팡이에 싹이 나게 하신다고 말씀하신다.

Who is God
• 하나님은 당신과 인간을 중보할 제사장에 대하여 특별한 선택을 하신다.
• 하나님이 택하신 대 제사장에는 생명의 역사가 일어난다.
• 하나님은 인간 관계의 문제에서 시비를 확실하게 가려주신다.
• 예수님만이 유일한 대 제사장이시다.
• 예수님만이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APPLICATION

고라 자손은 특히 아론의 대제사장 직분에 대하여 불만이 많았다.  자기들도 그 직분을 할 수 있다고 반역했을 때 하나님의 진노는 특심했다.  왜 그렇게까지 진노하셨을까? 단순히 권위에 대한 반역이었기에 그렇게까지 진노하신 것일까?  이 사건은 대 제사장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반역의 예표였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대 제사장은 오직 한분 예수님이시다.  그런데 지금 무수한 자칭 그리스도가 이 땅에 있다. 이는 다 고라 다단 아비람내지 불타 버린 250 명의 장로들이다. 그들을 추종했던 자들조차 염병으로 14000 명이 죽었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의 대 제사장을 이 땅에 세우셨다.  그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이시다.  고라, 다단, 아비람은 장차 적 그리스도의  삼총사의 예표이다.  적그리스도, 거짓 선지자, 용,  이들이 결국 산채로 불못에 던져지듯  고라, 다단 아버림도 산채로 땅 속에 던져졌다.  적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도 다 불못으로 던져진다.  고라를 따르던 장로들도 다 불속에서 죽었다.  예수님의 대 제사장이시고 메시아 이심을 대적하는 자들은 이렇게 영원한 심판을 받는다는 사실을 하나님께서는  고라 사건을 통하여 우리에게 깨우치시는 것이다.

오늘 하나님께서 택한 자의 지팡이에서만 싺이 날 것이라 말씀하셨다. 즉 하나님께서 택한 대 제사장의 지팡이에서만 생명의 역사가 일어난다는 의미이다.  그렇다. 오직 예수님만이 생명을 주실 수 있다. 아론이 속죄 제사를 드릴 때 그는 산자와 죽은 자의 사이에 섰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죄를 대속하실 제사장이시다.  예수님만이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더 힘을 다하여 예수 그리스도 대속의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자. 적그리스도를 따르는 무리들이 없도록 더 분명하게 복음을 전하자.

Sin to avoid,  예수 그리스도외에는 구원이 없음을 더 분명하게 가르치자
Promise to hold, 예수님만이 생명을 주신다
Action to take place , 적 그리스도에 미혹당하지 않도록 더 깨우고 가르치자.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죄를 대속하실 구세주이십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하나님께 중재할  대 제사장이십니다. 예수님만이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 다시 오셔서 이 세상을 당신의 나라로 회복하십시오, 마라나타. 아멘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하나님의 주권' 민17:5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는 싹이 나리니 ”

OBSERVATION

SUMMARY

하나님께서 싹난 지팡이 기적으로 불평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버릇을 고치려고 하신다.

Who is God

하나님은 죽은 나무에서도 싹이 나게 하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불평을 매우 싫어하신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회막의 언약궤 앞에서 만나주신다.

 Application

하나님은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 하시는 불평을 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버릇을 고치기 위해서 싹난 지팡이 기적을 일으키시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사실 온 우주를 만드신 하나님께는 이것이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 인간은 이와 비스무리한 어떤 기적이라도 일으키는 목사나 사역자 또는 그런 일을 하는 세상 사람들만 보아도 매우 신기해 하며 섬기려 한다. 한 예로 바울이 독 뱀에 물려 죽지 않자 그것을 본 원주민들이 바울을 신으로 모시려고 했었다. 요즘 시대에도 수많은 주님의 기적들을 일으키는 많은 사역자들이 있다. 이것은 선한 일이지만 여기서 경계해야 할것은 이러한 일들이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는 것이다. 철저하게 하나님의 선택에 의한 것이다. 아론의 지팡이에 싹이 난것은 아론이나 모세의 능력이 아니고 주님이 아론을 택한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기적과 같은 일들을 행하실때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신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들을 교주처럼 신으로 모셔서는 않되겠지만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들을 존경하며 그들에게 불평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택한 사람을 어떻게 알아 볼 것인가? 택한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기적이 있다. 부인 할 수 없는 주님의 흔적이 있다. 그리고 그러한 기적을 경험한 택한 사람들은 결코 예전과 같은 삶을 살지 않는다. 사울도 다메섹에서 예수님을 기적적으로 만나고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나도 주님이 기적적으로 모든 묶임을 끊어주시고 180도 발걸음을 돌이 켰던 은혜가 있었다. 우리의 삶에 주님의 흔적이 있는가? 혹시 기적보다는 현재 너무 감당하기 힘겨운 일들이 있는가? 모세와 아론이 감당하기 어려운일이 있을 때 했던 일들을 기억하자. 그들은 기도의 사람들이었다. 말씀과 기도만이 우리를 거룩게 하며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게 되는 통로가 된다. 똑같이 홍해 기적을 보고도 기도와 감사 대신 불평을 하는 이스라엘 백성같이 되서는 않되겠다. 이들의 불평으로 여러번 모세와 아론은 위험에 처하지만 하나님은 하나님이 택한 사람들을 모든 상황에서 지키고 보호하신다. 본문도 또 다시 불평하는 백성들로 부터 아론을 보호하기 위한 기적의 선포 였다. 하나님은 창세전에 우리를 택하셔서 우리를 자녀 삼아 주셨다.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자'들을 자녀 삼아 주시는 그 아버지께 감사드린다.

Sin to avoid
불평하는것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의심하는것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나를 창세전에 택하셔서 자녀 삼아주셨다.
Action to take place
불평 하지 않기,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일으키시는 기적에 교만하지 않기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신뢰하기
-기도
기적에 능하신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저를 창세전에 택하셔서 자녀 삼아 주심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녀를 지키시는 아버지를 의심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저를 택하셔서 행하시는 하나님의 일들로 인해 교만 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옵소서. 항상 저를 인도하시는 성령님을 신뢰합니다. 날마다 가장 좋은 길로 이끄실 주님!! 기대하고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Num 17:1-7
For the revelation of His will

SCRIPTURE

You shall then deposit them in the tent of meeting in front of the testimony, where I meet with you. (Num 17:4)

OBSERVATION

Summary
- God tells Moses to command the sons of Israel to submit a total of 12 rods, one from each tribe, with their name written on it and to deposit them, among which the rod of the man whom God chooses will sprout. 

Who is God?
- He teaches His people by giving them object lessons.
- He works with those He choose.
- He chose Aaron as the high priest.
- He has power and authority to give life even to the lifeless things.
- His will is revealed in His Presence and by His Word.

APPLICATION

God ordains some specific manners through which His will is to be revealed. He speaks to Moses to deposit the 12 rods “in the tent of meeting in front of the testimony, where I meet with you.” His will is revealed in His Presence and by His Word. I repent that during the past few tougher days, I slackened prayer and search for the Scriptures. I must repent and I must seek His will in His Presence and His Testimony.

First, He said He will reveal His will in the tent of meeting, where He meets with you. His will is revealed through His encounters with us. I “ran into” Rev. Yonggi Cho’s sermon today. The aged but Spirit-filled pastor said that God has prepared His answers for all His people but they will be given only to those who pray to Him. I shall seek His sanctuary early in the morning and pray to Him wholeheartedly. I will cry out to Him, believing that He will answer me.

Second, He said He will reveal His will in front of the Testimony. What’s encouraging is that His Word is not just a word but His Testimony, the Word that He has pledged and promised to His people He testifies to it, and it is given to the people of His covenant. You must draw close to His Word, His Testimony, no matter what.

Third, the Word shows that when His will is revealed, even the rod that is lifeless will sprout if God chooses you. We are chosen by Him in Jesus. Yes, we were not a nation, having nothing to do with the kingdom of God but through Jesus we are now “a CHOSEN race, a royal priesthood, a holy nation, a people for God’s own possession.” Yes, when I seek the revelation of His will in His Presence and His Word—i.e. through prayer and the Word of God, even the rod will be given life, the rod will sprout with the life of God.

PRAYER

Lord, I repent that I slackened in prayer and Your Word. Lord, I will come to Your sanctuary and seek Your Presence and cry out to You. Reveal Your will, which is good, pleasing and perfect, with Your command to give life.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