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12/4(토)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1-11-19 21:13 조회85회 댓글3건

첨부파일

본문

fca04b2ec82459dc64ecc5dec28b104f_1637374376_0546.jpg
fca04b2ec82459dc64ecc5dec28b104f_1637374386_9837.jpg
 

댓글목록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예수님의 참된 제자가 되자, 마8:20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OBSERVATION
Summary
예수님은 본격적으로 축사와 치유 사역을 행하시며 자신을 따르려고 하는 자들에게 비유로 말씀을 하신다.
Who is God
하나님은 귀신을 내 쫒으신다.
하나님은 질병을 치유하신다.
하나님은 예언을 성취하신다.

APPLICATION
예수님께서 축사와 치유 사역을 행하셔서 유명해지신다. 사람들은 이러한 예수님의 유명 함 때문에 예수님을 따르려고 한다. 이 때문인지 예수님은 자신을 따르려던 한 서기관의 질문 후에 곧 바로 머리 둘 곳이 없다고 하신다. 그리고 예수님을 따르는 것 보다 우선 순위가 없음을 부모의 장례식을 따르려는 사람의 예를 통하여 나타 내신다.
 만약 올림픽 금메달을 앞둔 시합이 있는 선수라면 부모의 장례식보다 그 경기를 먼저 치룰것이다.  본문을 보며 나는 예수님을 왜 따르고 있고 어떻게 따라야 하는지 생각해 본다. 나는 예수님의 참된 제자인가? 나는 과연 예수님께 우선 순위를 두고 있는가? 나는 십자가를 지고 있는가?

주님! 지금 내가 져야할 십자가가 무엇입니까? 아무도 없는 기도실을 지키는 것 입니까? 새벽에 일어나는것입니까? 이것이 주님을 따르는 길 입니까? 무엇이 주님을 따르는 길입니까? 주님을 따르려면 날마다 십자가를 지고 따르라고 하셨는데 오늘의 십자가는 무엇입니까? 자존심입니까? 재정에 대한 두려움입니까? 세상의 자랑입니까?
무엇입니까? 주님 알려 주십시요!! 꼭! 따르겠습니다.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예수 밖에는 없네
Sin to avoid, 예수님의 참된 제자가 되라
Promise to hold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 하셨다.
Action to take place, 십자가를 지겠다.

하나님 아버지, 참된 제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뜻을 알려주시옵소서! 주님 사랑하기를 멈추지 않겠습니다. 주님을 더 알게 해 주십시요! 반드시 주님의 뜻대로 살겠습니다. 살수있도록 힘 주실줄 믿으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어찌하여야 그 크신 은혜 갚으리..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주님을 따르는 길, 마 8:22

예수께서 이르시되 죽은 자들이 그들의 죽은 자들을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니라

OBSERVATION

Summary
예수님께서는 모든 병자를 치유하시고,  건너편으로 가시며, 자신을 따르고자 하는 자들에게 머리 둘 곳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부친을 장사지내는 것 보다 주님을 따르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씀하셨다.

Who is God
• 예수님은 모든 병을 치유하신다.
• 예수님은 집이 없으셨다.
• 예수님은 가족들 챙기는 것 보다  당신을 따르는 것을 우선시 하셨다.

APPLICATION

본문 가운데 주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이 어떤 것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주님은 머리 둘 집도 없이  성령의 이끌림을 따라 사역에 전념하셨다. 그리고 부친을 장사 지낸 후 주님을 따르겠다는 자에게 장사 지내는 것보다 주님을 따르는 것이 우선이라고 분명하게 우선 순위를 말씀하셨다.  이것이 주님이 말씀하신 좁은 길이다.  자신의 집도 없이 가족도 없이 주님을 좇는 삶이다. 십자가의 길이다. 외로운 길이다, 길이 좁고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은 길이다.  모든 인간적 소유를 내려놓고  인간적인 정을 포기하며 오직 원 띵, 주님만을 좇아가는 삶이다.  자신에 대한 모든 욕망을 십자가에 못박고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만을 구하는 삶이다.  더 인간적인 것을 내려놓자. 포기하자. 그리고 오직 예수님만 좇아가자. 주님이 나의 전부가 되시게 하라. 그러면 왕이신 주님은 나의 모든 것을 가장 완벽하게 돌보실 것이다.

Sin to avoid 아직도 남겨져 있는 인간적, 세속적 욕망을 포기하라
Promise to hold,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더욱 나를 내려놓자

하나님 아버지, 아직도 제 안에 남아 있는 인간적인 욕망을 십자가에 못박습니다.  오직 주님만을 바라봅니다.  주님 한 분 만으로 만족합니다. 주님이 저의 전부이십니다.  더 내려놓게 하소서,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Matt 8:14-22
Cost of Discipleship

SCRIPTURE

The foxes have holes and the birds of the air have nests, but the Son of Man has nowhere to lay His head. (Matt 8:20)

OBSERVATION

Summary
Our Lord heals Peter’s mother-in-law and many others who gather at Peter’s home. Afterwards, He takes a couple of occasions to talk about the cost of discipleship.

Who is God?
He has called us as His disciples, who brave the cost of following Him and leaving behind others.

APPLICATION

A scribe was deeply impressed by the Lord and expresses his desire and commitment to become a pupil (disciple) of the Lord. But He gives him a wake-up call. We must be ready to rough it.

Indeed, being a disciple comes at a cost. However, the cost is felt because of our desire for comfort. Therefore, only when we let go of our perceived right to comfort, we can truly enjoy our discipleship. I was also granted a time to be with my mother to be with her and to “grieve” her passing. But that time tested me severely about my ultimate calling to serve Him and follow Him.

I shall be comforted to be reminded today that there is cost in discipleship. There is discomfort and there are choices to make. But when you let go of your perceived rights, there is no better journey on earth than the pilgrim of His disciple.

PRAYER

Lord, help me count the cost and yet let go of any perceived right of mine to follow You wherever You lead me.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